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home
  2. board
  3. FAQ

FAQ

자주 묻는 질문

게시판 상세
제목 불량 사유 구별 방법 안내
작성자 은또마켓 (ip:)
작성일 2019-12-18
조회수 716
평점 0점

상품 불량 사유가 아닌경우


아래 내용에 해당되는 사유는 불량이 아닌점 안내드립니다.

은또마켓에 수거되는 상품이 불량이 아닌 경우 교환 반품 처리시 배송비가 고객님 부담으로 발생될 있습니다.

불량사유로 인한 교환 반품 신청전 하단의 내용을 참고 CJ대한통운으로 직접 신청 부탁드립니다.



Q. 상품을 받았는데 옷에서 냄새가 나요

A. 제품의 원단 특성상 섬유 특유의 냄새가 있으며(데님, 레더, 니트, 신발, 벨벳 ), 제품이 제작되는 공장 특유의 냄새가 다소 베일 있습니다.

특히, 제작된지 얼마되지 않은 상품일수록 냄새가 발생할 있습니다.

새제품이 저희 은또마켓으로 입고 꼼꼼한 검수를 거쳐 밀봉된 포장상태로 보관되며 고객님께도 밀봉되어 상품이 발송되니, 냄새가 극대화될 있습니다.

부분은 새제품의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불량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참고부탁드리며,

가벼운 탈취제 또는 통풍이 잘되는 서늘한 곳에 1-3 정도 제품 개봉 보관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Q. 제품의 박음질 부분에 실밥이 너무 많아요 

A. 거래처 공장에서 대량으로 생산 제작되는 상품이기 때문에 모든 상품에 실밥이 완벽하게 제거되어 발송될 없습니다.

고객님들의 불편을 덜어드리기 위해 최대한 은또마켓 배송팀에서 실밥을 제거 발송 도와드리고 있으나,

미처 제거되지 않은 단순실밥의 경우 쪽가위나 등으로 간단하게 제거해주신 착용하시길 권장드립니다.



Q. 단추구멍마다 초크자국, 자국이 있어요(특히, 셔츠&아우터류에서 발생되는 부분)

A. 상품제작시 필수 공정과정인 부분으로 제품의 박음질 되는 부분을 표시하기 위해 의류용초크 자국, 자국이 남아있는 상태로 발송될 있습니다.

물티슈(무향) 간단한 세탁시 지워지는 초크자국으로 만일 물티슈나 흐르는 물만 이용한 간단한 손세탁으로 제거되지 않는 부분일 경우(세제X,섬유유연제X)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Q. 상품을 받았는데 옷이 구겨져 있어요 

A. 은또마켓으로 입고되는 상품들 구김이 심한 상품의 경우 배송팀에서 스팀다리미로 다림질 깨끗한 상태로 포장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다만 제품 접힌 포장되어 고객님께 배송되는 이동과정에서 단순 구김이 발생할 있습니다.

제품이 구겨진 상태는 간단하게 다림질로 착용 가능하신 부분으로 제품의 불량 부분이 아니시기 때문에 불량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참고부탁드립니다.



Q. 옷에 다른 실이(잡사) 섞여 있거나 얼룩처럼 있어요

A. 의류제작시 한가지의 실이아닌 여러가지의 컬러실이 조합되어 제작되기 때문에 잡사를 얼룩이라고 문의를 주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경우 얼룩이아닌 제품 소재 특성상 일어날 있는 부분으로 불량상품이 아닌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Q. 제품을 받았는데 상세페이지에 기재된 사이즈와 제가 받은 상품의 실측 사이즈가 달라요 

A. 제품의 사이즈를 측정하는 사람 측정 방법에 따라 각자의 기준점이 다르기 때문에 동일한 제품이더라도 1~3cm 정도의 오차가 있습니다.

또한 상품마다 가지고 있는 고유의 섬유 특성상(니트소재, 데님소재의 신축성) 늘어남 조금의 오차 범위가 발생되실 있습니다.

이상의 차이가 경우에는 고객센터로 문의 남겨주시면 빠른 처리 도와드리겠습니다.



Q. 같은상품 다른컬러로 구매했는데 사이즈가 달라요

A. 동일한 제품이더라도 염색컬러원료에 따른 수축현상이 다르기때문에 완벽하게 사이즈가 같을 없으며, 약간의 오차범위가 있을 있습니다.



Q. 같은 상품에 동일 색상 다른 사이즈인데 색상이 달라요

A. 대량생산되는 상품이 대다수이며 제작되는 같은상품이라 하여도 완벽하게 컬러가 같을 없습니다.

미세하게 차이날 있는점 양해부탁드립니다.



Q. 상세페이지 사진과 실제로 받아본 상품 컬러가 달라요 

A. 모니터 사양(해상도 밝기), 휴대폰 기종에 따라 색감, 질감, 사이즈 등의 개인 판단 착오는 상품의 불량사유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또한 제품이 제작되는 공장의 염색차수(1,2,3…) 따라 완벽하게 색감이 동일할 없습니다. 

주문폭주로 인한 리오더가 이루어지는 경우 염색되는 원단의 탕이 달라져 약간의 색상차이가 있습니다. 양해부탁드리며, 참고후 신중한 구매 부탁드리겠습니다.



Q. 단가라 무늬, 체크패턴 포켓에 있는 무늬가 일정치 않아요 

A. 프린트 패턴 상품의 경우 원단컷팅에 따라 패턴의 배열이나 위치가 조금씩 차이가 모델착용컷과 다를 있습니다.

상의중 포켓이 있는 상품경우에는 수직 수평으로 정확하게 일치하지 않을 있습니다.



Q. 니트짜임이 사진과 다른고 중간에 올풀림이 보여요/털이 빠져요

A. 니트의 경우 소재 특성상 짜임부분이 다를 있습니다. 니트 실은 짜면서 중간에 원사를 교체합니다.

과정에서 매듭을 묶는데, 해당 부분이 올풀림으로 의심을 받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매듭은 올풀림으로 이어지지 않으며, 자르시면 안되시고 코바늘과 같이 뾰족한 침으로 니트안쪽 짜임으로 밀어넣어주시면 됩니다.

앙고라 소재의 털빠짐, 니트의 보풀여부는 원단 특성으로 불량사유로 보기 힘든 참고부탁드립니다.



Q. 아우터(코트) 주머니가 박음질된채 막혀있어요 

A. 간혹 제작 거래처에 따라 새상품을 인증하기위한 수단으로 (착용시 늘어남 방지 ) 코트 주머니가 박음질이 되어 제작이 됩니다.

브랜드 상품과 동일한 방식으로 쪽가위나 칼로 간단하게 제거후 착용 가능하십니다.



Q. 청바지 또는 청자켓 주머니에 돌맹이/모래가 들어있어요 

A. 데님의 경우 워싱작업시 돌맹이가 사용되며 이는 데님제품을 제작할시 하나의 공정과정으로 제작방법 특성상

주머니 부분에 모래 또는 돌맹이가 완벽하게 제거되지않아 발견될 있습니다. 

최대한 검수팀에서 제거하여 보내드리고 있으나 미처 제거되지 못한 돌맹이/모래가 있을 있는 참고부탁드리며,

부분은 손쉽게 제거 가능하기 때문에 불량및파손 사유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Q. 청바지 (청으로 제작된 상의/하의 상품 포함) 안쪽 주머니 안감에 보풀이 있어요 

A. 원단으로 만들어진 상품의 경우 워싱 공정으로 인해 안감(주머니) 보풀이 불가피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점은 공정시 자연스럽게 발생하는 부분으로 불량상품이 아닌 정상 새상품인점 안내드립니다.



Q. 하의상품에 버클(단추) 구멍이 막혀있어요 

A. 제작 거래처 방식 혹은 제작 거래처 공장에 따라 새상품 증명을 위해 단추구멍을 뚫지않은채 새상품이 입고되고 있습니다.

쪽가위나 칼로 간단하게 구멍을 내주신 착용 가능하십니다.  상품이 훼손될 위험성이 있다 느끼시면 고객센터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Q. 지퍼가 뻑뻑해서 안올라가요

A. 새상품의 경우 지퍼가 뻑뻑하다고 느끼실 있으나 몇번 착용시 처음보다는 부드럽게 착용 가능합니다.

지퍼가 아예 올라가지 않거나 잘못 재봉되어있는 경우 무리하여 상품을 착용하려고 하지 마시고, 고객센터로 문의주시면 빠른 처리 도와드리겠습니다.



Q. 어두운 컬러의 상품이 다른 상품에 이염(세탁시 물빠짐) 되었어요 

A. 어두운 컬러상품의 경우 소재특성상 초기원단에 염색시키는 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이염, 물빠짐이 불가피하게 발생하는 부분입니다.

소재특성상 일어나는 상황으로 불량상품이 아닌점 참고 신중한 구매부탁드리겠습니다.

특히, 생지원단으로 만들어진 상품과 밝은계통의 상품을 함께 매칭, 또는 밝은 톤의 가방 (에코백,아이보리톤 가죽가방 ), 언더웨어를 함께 착용하실경우

생지 소재특성상 매칭한 상품에 염료가 이염이 될수가있기때문에, 주의 부탁드리겠습니다.

어두운 컬러 아우터 상품의 경우 해당소재에 한번의 추가적인 염색이 들어가기 때문에 소재특성상 다른상품에 이염이 발생될 있습니다. 

경우는 상품고유의 특성으로 불량사유라 보기 어렵기 때문에 해당 매칭상품에대한 보상, 또는 구매상품 환불/교환 처리는 불가하니 참고부탁드리겠습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